본문 바로가기

ONLINE AD

[네이버 광고] 네이버 검색광고 소재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네이버 광고 소재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파워링크 광고는 '캠페인 - 광고 그룹 - 키워드/소재' 총 3단계로 진행이 되는데요.

이전에 알려드렸던 캠페인 생성하는 법과 광고그룹, 키워드 생성하는 법을 보고 오시면 더욱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blog.naver.com/275innovation/222257977485

 

https://blog.naver.com/275innovation/222264019475


 

네이버 검색광고를 쉽게 하고 싶다면?

↓ ↓ ↓ 클릭 ↓ ↓ ↓


 

▶ [네이버] 소재 만들기

 

 

'소재'는 사이트 검색광고 영역에서 고객이 최초로 접하는 광고주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인데요.

따라서, 노출되는 여러 개의 사이트 검색광고 중 내 광고를 클릭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소재의 내용이 중요합니다!

내 상품과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차별성이 최대한 잘 드러나도록 소재를 작성하는 것이 좋은데요.

한 광고 그룹당 소재는 최대 5개까지 등록할 수 있고, 소재 노출은 성과 기반 노출, 동일 비중 노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성과 기반 노출 기능은 그룹 내 소재가 최소 2개 이상 존재해야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소재를 만들어 볼 건데요.

소재를 등록하고자 하는 캠페인 - 광고 그룹을 선택한 다음 빨간 박스로 체크되어 있는 [소재] 탭에 가셔서 [새 소재]를 클릭하시면 새로운 소재를 등록할 수 있답니다.

[새 소재] 대화 상자에서 제목과 설명을 작성하면 되는데요.

제목은 최대 15자, 설명은 최소 20자 ~ 최대 45자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목과 설명 작성 시 '키워드 삽입'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효과적인 소재를 만들 수 있는데요.

만약 대체 키워드를 '남자가방'으로 등록하고, 광고그룹 내에 '20대 남자 백팩'이 등록되어 있다면

소비자가 '20대 남자 백팩'을 검색 시 원래 노출되어야 하는 제목은 '20대 남자 백팩은 275 이노베이션'이지만,

제목의 글자 제한인 15자를 넘어가기 때문에 기본으로 기입되어 있던 '남자가방은 역시 275 이노베이션'으로 노출됩니다.

* 대체 키워드의 경우 검색 키워드를 대신해서 노출되는 단어이기 때문에

캠페인 내 등록된 키워드들과 문맥상이 잘 어우러지도록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표시 URL과 연결 URL인데요.

표시 URL은 광고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대표하는 URL인 최상위 도메인이 기재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연결 URL은 랜딩 페이지의 URL인데요. 표시 URL 하위 페이지이며, 같은 도메인이어야 하는데요.

연결 URL 같은 경우 해당 광고 그룹 등록 시 입력하셨었던 웹사이트 ULR이 자동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만약 세부 연결 ULR로 설정하고자 원하시면 별도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Tip.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자사 사이트 (웹사이트, 스마트 스토어)에 유입되었을 때, 메인 페이지가 아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온다면 구매전환율이 조금 더 올라가겠죠?!

소재 작성을 완료한 후, 우측에 제공되는 '미리 보기'를 통해 입력한 소재의 내용이 PC와 모바일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실제 노출되는 광고는 노출 매체, 기기 및 확장 소재 설정 등에 따라 미리 보기와 동일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하세요!

마지막으로 검토 후 문제가 없으시다면 [저장 후 닫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소재 만들기 완성입니다!


 

만약 '등록 불가' 혹은 '소명 필요' 안내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1. '등록 불가'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1) 제목 혹은 설명 문구에 [~!@#$%^&*()_+]등의 특수 문자가 과도하게 사용된 경우

2) {키워드} 삽입이 제목 1회, 설명 2회를 초과하는 경우

3) 사용이 불가능한 금칙어가 사용된 경우

4) 설명 문구에 띄어쓰기가 없는 경우

2. '소명 필요'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 이를 증명할 객관적 소명 내용이나 증빙자료를 함께 등록

1) '비교' 문구 : 다른 업체의 상품 혹은 서비스를 특정 비교하는 문구가 사용된 경우

2) '최상급' 문구가 사용된 경우

3) '공인', '지정', '선정', 수상' 등의 문구가 사용된 경우

* 수상 등의 사실이 '현재'가 아닌 '과거'의 내역이라면 [설명] 란에 수상 시기 기재

4) '순위', '점유율', '확률' 등의 문구가 사용된 경우

* 순위, 점유율 등이 '현재'가 아닌 '과거'의 내역이라면 [설명] 란에 기간 기재

5) '공식', '독점', '총판', '유일' 등의 문구가 사용된 경우

Tip.

최상급 표현 (ex. 최고, no.1 등)은 등록 당시에는 통과될 수 있으나, 증빙되지 않은 내용이라면 향후 광고 게재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광고 파워링크 소재 등록이 완료되었는데요.

광고 검토는 영업일 기준 1~2일 소요가 되는데요.

비즈 머니가 충전되어 있어야만 검토가 진행되며, 통과 후 광고가 노출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시간에는 확장소재의 종류와 등록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더보기

※검색광고 환급 안내사항※

275 이노베이션을 통해서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실 경우

기존 직접 운영 후 받을 수 있는 5%의 환급 수수료를

10%로 인상 지급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문가 275 이노베이션과 함께라면 온라인 광고 어렵지 않아요!

↓↓ 275 이노베이션 전문가들이 궁금하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