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INE AD

[네이버 광고] 네이버 검색광고 입찰가 변경하는 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지난 시간에 예고해드린 대로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입찰가 변경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네이버 검색광고를 쉽게 하고 싶다면?

↓ ↓ ↓ 클릭 ↓ ↓ ↓

 

 


▶ 입찰가 일괄 변경하는 법

 

네이버 광고 입찰가를 변경하는 방법은 총 2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광고 시스템의 '키워드 탭'에서 키워드별로 '입찰가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

 

두 번째는 '입찰가 변경 기능'을 활용하여 예산과 광고 목적에 따라 입찰가를 관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입찰가 변경 기능'을 활용하여 입찰가를 변경해 보도록 할게요!

 

[모든 캠페인] - [캠페인] - [광고그룹] 을 선택하여 들어가시면 이렇게 현재 노출 중인 키워드가 나오실 거예요.

 

그중 입찰가를 변경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위의 이미지처럼 체크하신 후 [입찰가 변경] 박스를 누르시면

 

'입찰가 일괄 변경'과 '입찰가 개별 변경' 두 가지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입찰가 일괄 변경'은 선택한 키워드 모두 동일한 기준으로 조회된 금액으로 변경하는 조회 기능이고, '입찰가 개별 변경'은 키워드마다 다른 기준을 적용하여 입찰가를 각각 변경하는 조회 기능인데요.

 

'입찰가 일괄 변경'을 먼저 진행해볼게요.

 

 

일괄 변경을 클릭했더니 너무 많은 변경 방법이 나오셔서 당황하셨죠?!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하나하나 다 설명해 드릴게요!

 


 

 

1. OO 원으로 변경

- 선택한 키워드의 입찰가를 최소 70원에서 최대 100,000 원까지 (VAT 별도) 10원 단위로 입력하여 변경합니다.

 

2. 각 그룹의 기본 입찰가로 변경

- 키워드가 등록된 광고 그룹의 기본 입찰가를 선택한 키워드의 입찰가로 변경합니다.

 

3. OO% 증액

- 입력란 뒤의 드롭 다운 목록 상자에서 [%] 혹은 [원]을 선택해 일정 비율이나 일정한 금액으로 현재 입찰가를 증액합니다.

 

4. OO% 감액

- 입력란 뒤의 드롭 다운 목록 상자에서 [%] 혹은 [원]을 선택해 일정 비율이나 일정한 금액으로 현재 입찰가를 감액합니다.

 

5. PC 최소 노출 입찰가로 변경 (PC 최소 노출 입찰가, 모바일 최소 노출 입찰가, PC 중간 입찰가, 모바일 중간 입찰가)

- PC 통합검색 (파워링크 + 비즈 사이트)과 모바일 검색 매체 기준으로 각각의 입찰가가 조회됩니다.

조회되는 입찰가는 PC 입찰가 가중치와 모바일 입찰가 가중치가 100%일 때를 가정한 금액입니다.

* 조회되는 입찰가는 과거 28일간의 데이터를 통계적으로 산출한 값이며, 현재 및 미래의 광고 성과와 순위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6. PC 통합검색 (파워링크 + 비즈 사이트) "1위 ~15위 평균 입찰가" / "모바일 검색 1위 ~ 5위 평균 입찰가"

- 조회 시점 전주의 일요일부터 과거 28일 동안의 순위별 평균 입찰가로 입찰가를 변경합니다.

조회되는 입찰가는 PC 입찰가 가중치와 모바일 입찰가 가중치가 100%일 때를 가정한 금액입니다.

조회되는 순위별 평균 입찰가는 과거 28일간 해당 순위에 노출되었던 입찰가를 평균한 값이며, 현재 및 미래의 광고 성과와 순위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조회된 순위별 평균 입찰가가 희망하는 입찰가보다 크다면 [옵션]을 선택해 최대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입찰가로 변경된 입찰가에 키워드가 속한 광고 그룹의 PC 입찰가 가중치와 모바일 입찰가 가중치가 적용된 금액이 광고가 노출될 때 적용됩니다. 키워드가 파워링크 캠페인의 광고 그룹에 속해 있고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사용한다면, 콘텐츠 매체 영역에 노출될 때는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에 PC 입찰가 가중치와 모바일 입찰가 가중치가 적용된 금액으로 입찰됩니다. 최대 입찰가를 설정했다면 최대 입찰가 이상의 금액이 조회됐을 때 조회된 입찰가가 아닌 최대 입찰가로 입찰가를 변경합니다.

 

단, 광고그룹 내의 키워드를 개별적으로 입찰가 변경하게 되시면, 변경한 키워드는 광고그룹에서 기본 입찰가를 변경하시더라도 입찰가 변경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입찰가를 직접 입력하여 변경하여 볼게요.

 

변경하려는 키워드를 클릭 - 입찰가 변경 방법 선택 - 금액 입력하시면 끝!

 

 

변경하시기 전, 변경사항 확인 버튼을 눌러보시면 위의 박스와 같이 변경사항이 미리 확인이 되는데요.

 

다른 점이나 틀린 점이 있으시다면 다시 변경하시면 되시고, 크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되시면 [변경]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입찰가가 변경되었다는 안내 창이 뜬답니다!

 

참 쉽죠~? 😉

 

 


 입찰가 개별 변경하는 법

 

이번에는 입찰가를 개별 변경해볼게요!

 

이번에도 너무 쉬워서 순식간에 지나가니까 집중!! 🙆‍♀️🙆‍♂️

 

 

아까와 마찬가지로 변경하시려는 키워드를 체크하신 후 입찰가 변경 박스에서 [입찰가 개별 변경]을 클릭하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셨다면 벌써 반 이상 하신 거랍니다!

 

 

'입찰가 개별 변경'의 경우

 

키워드 입찰가 수정 방식은 PC 최소 노출/중간 입찰가, 모바일 최소 노출/중간 입찰가, PC 통합검색 1위 평균 입찰가 ~ PC 통합검색 15위 평균 입찰가, 모바일 검색 1 ~ 5위 평균 입찰가

 

총 2가지 방식인데요.

 

 

이번엔 'PC 통합검색 (파워링크+비즈 사이트) 1위 평균 입찰가'를 선택해볼게요.

 

저는 최대 입찰가는 140원으로 기입하였는데요. 여러분들은 변경하고자 하시는 입찰가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Tip.

최대 입찰가 변경 전 조회하기를 누르면 내가 원하는 순위에 얼마를 입찰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단, 파워링크의 노출 순위는 입찰가 외에도 제품과 키워드와 소재의 적합도 등 다양한 기준으로 노출된다는 점 꼭 명심하세요 😉

 

 

 

 

변경된 금액에 문제가 없다면[선택한 키워드 입찰가 저장]을 클릭하면 변경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변경한 입찰가는 광고 시스템 화면에는 즉시 반영되지만 실제 광고 노출에 반영되기까지 일반적으로 수분 소요지만

 

사용자가 많은 상황에는 수십 분까지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실 바라요!

 

 

 

Tip.

 

파워링크 유형의 광고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는 시점에 광고비가 발생하는 CPC 과금 방식의 광고입니다.

그러다 보니 광고의 입찰가가 너무 높으면 광고 효율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전환 성과를 판단하여 적정한 수준의 입찰가를 설정해야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도 좋은 꿀팁을 가지고 돌아올게요 :)

 

 

더보기

※검색광고 환급 안내사항※

275 이노베이션을 통해서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실 경우

기존 직접 운영 후 받을 수 있는 5%의 환급 수수료를

10%로 인상 지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 세팅과 운영이 어렵다면

 

믿을 수 있는 전문가 275 이노베이션과 함께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