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INE AD

[네이버 광고]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 등록하는 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네이버 확장소재는 무엇이고, 어떻게 등록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이전에 알려드렸던 네이버 검색광고 소재 등록하는 법과 키워드 등록하시는 법을 차례대로 읽고 오시면 더욱 수월하실거예요!


bit.ly/3cZhfgo

 

[네이버 광고] 네이버 검색광고 소재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네이버 광고 소재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 파워링크 광고는 '캠페인 - 광고 그룹 - 키워드/소재' 총 3단계로 진행이 되는데요. ​ 이전에 알려드렸던

275innovation.tistory.com

bit.ly/3lJgrAh

 

[네이버 광고] 네이버 검색광고 입찰가 변경하는 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지난 시간에 예고해드린 대로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입찰가 변경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네이버 검색광고를 쉽게 하고 싶다면? ↓ ↓ ↓ 클릭 ↓ ↓ ↓ ▶ 입

275innovation.tistory.com


네이버 검색광고를 쉽게 하고 싶다면?

↓ ↓ ↓ 클릭 ↓ ↓ ↓

 

 


 

▶ [네이버 광고] 확장 소재란?

 

확장소재는 광고 생성시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컨텐츠의 제목과 설명 외에 제품/서비스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등록 할 수 있는 정보인데요.

확장 소재는 캠페인 또는 광고그룹 단위로 만들 수 있습니다.

 

캠페인 단위에서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 예약’ 유형만 등록이 가능하고

캠페인 단위에서 만든 확장 소재는 해당 캠페인 하위의 모든 광고 그룹에 적용됩니다.

 

광고그룹 단위에서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 예약’ 유형과 ‘계산, 추가 제목, 홍보 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 정보, 홍보영상’ 유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 광고 그룹에서 캠페인 단위로 설정한 확장 소재와 다른 확장 소재를 적용하고 싶은 경우, 해당 광고그룹에만 별도의 확장 소재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TIP.

등록하실 때 링크를 제공하는 확장소재의 경우, 설정한 URL로 연결이 되고 클릭 시 과금이 된다는 점 숙지해주세요! (단, ‘플레이스정보’는 스마트 플레이스의 업체 정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참고로 ‘전화번호, 네이버예약, 계산, 이미지형 서브링크’ 확장소재는 PC매체에서 노출되지 않습니다!

 


 

▶ [네이버 광고] 확장 소재 종류

 

 


 

▶ [네이버 광고] 확장 소재 등록하는 법

 

이번에는 확장소재를 등록해볼까요?

 

우선 확장소재를 등록하려는 캠페인과 광고그룹을 클릭하세요!

 

 

확장소재탭을 클릭하여 [새 확장 소재]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우선 저는 간단하게 전화번호와 홍보문구를 추가해볼게요!

 

 

전화번호를 처음 등록하시는 분은 새로 등록을 하셔야 하는데요.

 

유형은 총 2가지로 전화번호 / 통화추적번호 중 선택을 하셔야해요.

 

통화추적번호의 경우 전화번호를 등록하신 후에 검토 통과 후에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012, 014, 015, 030, 050, 060, 080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는 통화추적번호 생성이 불가하답니다!

 

그리고 전화번호는 등록하셨을 경우 고객이 클릭 시 과금이 되며 PC 영역에는 노출이 안된다는 점 숙지하세요!

 

 

그 다음은 홍보문구를 추가해볼게요!

우선 홍보의 종류를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할인, 사은품, 추가선물증정, 이벤트, 신상품 등이 있어요.

선택을 하지 않으셔도 무방하지만, 저는 3월을 맞이하여 할인을 선택해볼게요!

 

 

참고로 확장소재는 광고 성과 향상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네이버측에서 미 노출을 시킬 수도 있으니 효과가 좋은 문구를 기입하셔야해요!

 

TIP.

홍보문구의 경우 소비자가 보다 빠르게 혜택을 인지할 수 있도록 기간, 수량, 할인률을 기입하시는 게 높은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이렇게 확장소재 등록하기가 완성되었어요!

 


 

▶ [네이버 광고] 확장 소재 추가 설명

 

 

1. [서브링크]

서브링크의 경우는 최대 4개까지 노출이 가능한데요.

링크 이름과 연결URL을 입력하여 각각 노출할 수 있습니다!

 

 

2. [가격링크]

가격링크는 가격 이름, 가격, 가격 수식, 연결URLDMF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가격 수식의 경우 ##~부터 / ##~까지 / 선택 안함 중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가격링크는 최대 3개까지 노출이 가능합니다!

 

 

3. [파워링크 이미지]

파워링크 이미지는 BMP, JPG, JPEG, PNG 파일만 가능하며 최대 2000*2000, 최대용량 5MB까지 가능합니다.

또 인물이 노출되거나 타인이 제작한 이미지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이미지 권리자에게 승낙을 얻은 후에 진행하셔야해요. (혹시 분쟁이 발생하게 되면 해당 광고 노출 자체를 중단시킬 수 있기 때문이에요!)

노출 이미지는 총 1가지만 가능하지만 이미지 라이브러리에는 총 200개의 이미지가 등록 가능하니 추후에 변경하고 싶으실 때 편리하게 변경하시면 됩니다!

 

 

4. [이미지형 서브링크]

이미지형 서브링크는 BMP, JPG, JPEG, PNG 파일만 가능하고

사이즈는 파워링크와 마찬가지로 최대 2000*2000, 최대용량 5MB까지 가능합니다!

이미지형 서브링크 또한 인물이 노출되거나 타인이 제작한 이미지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이미지 권리자에게 승낙을 얻은 후에 진행하셔야해요. (혹시 분쟁이 발생하게 되면 해당 광고 노출 자체를 중단시킬 수 있어요!)

 

 

5. [플레이스 정보]

플레이스 정보는 선택한 업체 정보에 연동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의 업체 정보가 노출되는데요.

예를 들면, 매장을 운영하신다고 하면 운영 요일과 운영 시간 등이 노출된답니다!

 

 

6. [홍보영상]

홍보영상의 경우 네이버 TV 비즈채널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만약 비즈채널이 없다면 별도의 비즈채널을 생성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비즈채널에 네이버TV를 등록 후에 진행해주세요!

 

*비즈채널 만드는 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bit.ly/31c4rOf

 

[네이버 광고] 검색광고 계정 생성하는 법, 비즈 채널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부터 여러분들께 광고에 대해 모든 것을 하나하나 알려드리기 위해 찾아온 종합광고대행사 275 이노베이션입니다! 오늘 저희가 알려드릴 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

275innovation.tistory.com

 

 

 

7. [블로그 리뷰]

블로그 리뷰를 확장소재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포스트를 먼저 조회를 해야하는데요.

URL, 키워드 모두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블로그 리뷰의 경우 등록하려는 포스트가 광고주나 타인으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지급받거나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제작된 대가성 후기라면 관련 사실이 꼭 해당 콘텐츠에 명시되어 있어야합니다!

 

확장소재로 등록이 되었어도 콘텐츠 작성자가 내용을 변경하게 되면 변경한 내용도 반영이 된다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이렇게 오늘은 네이버 확장소재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아직도 온라인 광고가 어려우시다면 주저말고 275이노베이션으로 찾아오세요!

 

더보기

※검색광고 환급 안내사항※

275 이노베이션을 통해서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실 경우

기존 직접 운영 후 받을 수 있는 5%의 환급 수수료를

10%로 인상 지급하고 있습니다!

 

↓↓275이노베이션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