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INE AD

[네이버 광고] 검색광고 계정 생성하는 법, 비즈 채널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부터 여러분들께 광고에 대해 모든 것을 하나하나 알려드리기 위해 찾아온 종합광고대행사 275 이노베이션입니다!

 

오늘 저희가 알려드릴 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인데요.

네이버 광고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광고이다 보니, 제일 많은 문의가 들어오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하나하나 천천히 알려드릴 테니 잘만 따라오시면 네이버 검색광고 마스터가 되실 수 있답니다 :)

 

우선 오늘 본격적으로 알려드리기 전에 검색광고 프로세스에 대해 먼저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광고 사이트 오픈 - 계정 생성 - 광고 등록 - 비즈 머니 충전 - 광고 검토 - 광고 노출

이러한 순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만약 더 자세하게 프로세스가 궁금하다면 밑에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문의하시면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드릴게요💚

 

 


 

▶ 네이버 광고 로그인하는 법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광고]를 검색하시면 네이버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나오는데요.

제가 빨간 박스를 친 곳을 누르시면 네이버 광고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우측에 보시면, 빨간 박스로 표시된 곳이 로그인을 하는 곳인데요.

 

여기서 두 가지 다른 점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서 설명해드리자면,

1번 빨간 박스의 경우 광고 ID로 로그인하는 곳이고, 2번 박스의 경우 네이버 ID로 로그인을 하는 곳입니다!

 


 

만약 아직 계정을 생성하지 않으셨다면, 네이버 광고 계정 생성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광고 계정 회원 가입하는 법

 

 

아까 말씀드렸던 로그인 방식과 마찬가지로 회원가입 방식도 두 가지로 나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두 가지 모두 사용 가능하니 편한 것으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을 알려드릴게요!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개인 광고주'분께서는 검색광고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 각 1개씩 총 2개까지만 가입이 가능하지만, 사업자등록을 한 '사업자 광고주'분께서는 검색광고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를 합쳐서 총 5개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개인 광고주'로 가입을 하셨다가 추후에 '사업자 광고주'로 변경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광고 홈 - 내 정보 - 회원 정보에서 변경이 가능하답니다 :)

 

 

이제 회원가입을 완료하신 후에 비즈 채널을 만들어 볼게요!

 


 

비즈 채널 생성하는 법

 

 

로그인 후 나오는 첫 번째 페이지에 우측 위쪽에 위치한 [광고 시스템]을 클릭하시면 이러한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쪽 좌측을 보시면 광고관리 - 보고서 - 도구 - 비즈 머니가 보이실 텐데요.

여기서 도구 - 비즈 채널 관리에 클릭하시면 됩니다.

 

 

비즈 채널에 들어가게 되시면 첫 번째로 채널을 추가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무엇을 선택할지 너무 많아서 복잡하실 테니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1. 웹사이트 : 웹사이트를 등록할 때는 대표하는 최상위 도메인을 표시 URL로 등록합니다.

* 사이트 내 고유의 콘텐츠를 가지며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하위 도메인인 경우 혹은 사이트 내의 하위 페이지인 동시에 해당 사이트 관리자, 운영자 이외의 제 삼자가 해당 페이지를 관리하는 경우에는 하위 페이지라도 비즈 채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단, 입점 업체 페이지로 웹사이트 등록 시 표시 URL 내에 광고주 아이디거나 판매자 아이디 또는 업체명을 삽입해야 하며, 연결 URL은 오픈마켓의 메인 페이지가 아닌 입점 업체 페이지로 연결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 성인 사이트 혹은 비회원이 이용할 수 없는 회원 전용 사이트일 경우 내부 콘텐츠 확인을 위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2. 쇼핑몰 : 쇼핑 검색광고를 집행하기 유형으로, 네이버 쇼핑에 입점 된 쇼핑몰이 있는 경우에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콘텐츠 : 블로그, 포스트, 카페만 가능합니다.

* 표시 URL은 광고와 함게 노출되는 URL이며, 업체 URL의 경우 홍보하고자 하는 업체의 URL입니다.

 

4. 플레이스 : 지역 소상공인 광고에 노출되는 업체만 가능합니다.

 

5. 쇼핑 제조사 : 쇼핑 검색광고 - 제품 카탈로그 유형을 집행하기 위한 비즈 채널 유형입니다.

 

6. 전화번호

- 전화번호 유형 : 이름과 실제 전화번호 노출

- 통화 추적 번호 유형 : 노출 중인 전화번호를 가상 번호로 변경하여 고객에게 노출 (CPR 과금 방식)

 

7. 톡톡 채널 추가 : 현재는 일부 업종만 제공되기 때문에 별도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비즈 채널은 모든 유형을 합쳐 계정 당 총 1,000개까지만 추가가 가능합니다.

(전화번호 유형 중 통화 추적 번호는 최대 50개, 네이버 톡톡 유형은 최대 5개까지만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채널을 삭제하면, 해당 비즈 채널을 사용하는 캠페인 하위 광고 그룹, 키워드 및 소재, 확장 소재가 모두 전체 삭제되며, 삭제된 광고그룹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해당 비즈 채널을 통해 확보한 품질 지수 또한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잘 생각해 보시고 삭제하셔야 합니다! :)

 


 

여기까지 완료하셨다면, 비즈 채널 생성 완료하셨는데요!

 

최대한 천천히 자세하게 알려드리긴 했는데 혹시나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생기시면

 

댓글과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문의하시면 다시 한번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

 

다음 시간에는 광고등록 - 캠페인 생성 편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