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광고]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등록하는 법 1

 

안녕하세요 여러분~ :)

 

이전시간까지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이번 시간엔 쇼핑 검색 등록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쇼핑 광고를 쉽게 하고 싶다면?

↓ ↓ ↓ 클릭 ↓ ↓ ↓

 


 

▶ [네이버 광고] 쇼핑 광고 캠페인 만들기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파워링크와 함게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서 키워드를 검색 시 노출될 수 있는 대표적인 검색광고인데요.

 

예를 들어 '남자 가방'을 검색창에 검색하셨을 때

 

 

이곳에 노출되는 광고랍니다!

'쇼핑 더 보기'를 클릭하시게 되면 비교적 자세한 정보까지 노출이 되는데요.

쇼핑 검색광고는 판매하시려는 상품과 카테고리의 충분한 연관성이 있어야만 노출이 되기 때문에 카테고리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 인지하셔야 해요!

그렇다면 이제는 쇼핑 검색광고를 등록해볼게요!

 

[네이버 광고]에 들어가셔서 로그인 후, [광고 시스템]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왼쪽 위쪽에 있는 광고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쇼핑 검색 유형'을 클릭 후 캠페인 이름을 설정하시면 되는데요.

캠페인 이름은 별도로 노출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광고주님이 운영하시기 편하게 등록하시면 됩니다!

하루 예산은 하루에 지출이 가능한 예산을 설정하여 과도한 광고비 지출을 막아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필수로 적어주시는 게 좋아요!

물론 광고비를 무한정으로 쓸 수 있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조금 힘드니까요 😭

하루 예산 아래 칸에 '예산 균등 배분'박스가 있는데요,

'균등 배분'은 시스템에 광고 추이를 고려해서 자체적으로 광고를 중단하였다가 재개하기를 반복하면서, 하루 동안 꾸준히 광고가 유지되는 것을 말해요.

하루 예산이 조기 소진되지 않는다는 장점은 있으나, 원하는 시간대에 빈번한 광고 노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노출이 되지 않을 수도 있어요!

 

 

다음에는 광고 그룹을 등록해 볼 텐데요!

그룹 유형은 쇼핑몰 상품형 / 제품 카탈로그형 / 쇼핑 브랜드형 총 3가지가 있는데요.

3가지 모두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쇼핑몰 상품형>

쇼핑 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에 입점된 정상 '서비스 중'인 쇼핑몰 인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증은 "쇼핑 파트너 센터 ID"를 입력하면 됩니다.

'네이버 쇼핑'과 '검색광고'의 가입 정보가 불일치한 경우 네이버 쇼핑 계정의 휴대폰 번호로 별도 SMS 인증이 필요합니다.

만약, 네이버 쇼핑에 입점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네이버 쇼핑 입점 혹은 스마트 스토어 가입을 통하여 등록하셔야 합니다.

 

 

 

<제품 카탈로그형>

제품 카탈로그형은 기본적으로 제품의 소유권을 가진 제조사 / 브랜드사만 광고가 집행 가능하며, 그 외 국내 독점 유통권 계약자 및 소유자로부터 집행 권한을 위임받은 자는 입증 서류를 제출한 후 광고할 수 있습니다.

만약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이 네이버 쇼핑 카탈로그로 구축되지 않았다면 네이버 쇼핑 파트너 센터에서 브랜드 패키지 소재 페이지를 통해 브랜드 권한을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쇼핑 제조사를 비즈 채널에 추가 등록하셔야 하는데요.

비즈 채널 등록은 [정보관리]-[비즈 채널 관리]-[채널 추가]-[쇼핑 제조사]를 선택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쇼핑 브랜드형>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네이버 쇼핑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전용 광고 상품으로,

브랜드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의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쇼핑 브랜드형은 브랜드 패키지를 가입 후, 비즈 채널에 등록하셔야 운영이 가능한데요.

브랜드 패키지는 네이버 쇼핑의 심사 기준을 통과한 브랜드사만 가입이 허용됩니다.

비즈 채널에서 쇼핑몰이 아닌 브랜드 별로 등록하셔야 하고,

광고에 노출할 브랜드를 상품이 지정된 '상품 그룹'을 광고 그룹과 연동하여 등록하는 방식이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그룹 유형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등록 방법은 다음 글에 이어집니다!

네이버 쇼핑 광고를 쉽게 하고 싶다면?

↓↓↓275이노베이션 홈페이지 바로 가기↓↓↓